영화 리뷰

영화 추천

 

 

 

페르시아의 왕자 : 시간의 모래 (Prince Of Persia: The Sands Of Time, 2010)

제이크 질렌할 

젬마 아터튼 

마이클 뉴웰 감독

 

 

 

 

 

 

 

줄거리

 

다스탄 (제이크 질렌할)은 부모가 없는 고아다. 어린 다스탄은 어느 날 운 좋게 페르시아 왕의 눈에 들어 셋째 왕자로 입양된다. 시간이 지나 왕은 늙고 왕위를 물려줘야 할 시기가 왔다. 

 

동맹국이었던 알라무트가 페르시아의 적국에 무기를 밀수 했다는 정보를 받은 다스탄의 첫째 형 터스는 숙부 니잠과 동생 가르시브, 다스탄을 데리고 알라무트를 침공한다. 그 싸움에서 다스탄의 활약으로 아군의 희생 없이 알라무트를 성공적으로 침공한 터스는 신성국 알라무트의 공주 타미나와 결혼 동맹을 제안한다. 

 

대대로 내려오던 단검을 지켜오던 타미나는 그 단검을 다스탄 왕자가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결혼 동맹을 수락하지만, 승리를 축하하는 자리에서 페르시아의 왕이 독살 당하게 되고 모든 혐의를 뒤집어 쓴 다스탄은 타미나 공주와 함께 페르시아에서 도망쳐 나오게 된다. 

 

페르시아 군을 피해 도망가던 다스탄은 사실은 그 단검에게 시간을 돌릴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며 높은 지위의 누군가가 이 단검을 얻기 위해 알라무트 침공을 의도적으로 계획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리고 타미나 공주는 위험한 단검을 안전한 곳에 봉인 해 그 누구도 단검을 사용할 수 없게 해야한다고 말한다. 

 

 

과연 다스탄은 자신을 쫒는 사람들을 피해 무사히 단검을 봉인 할 수 있을까? 

그리고 그 단검을 노린 사람은 누구일까? 

 

 

나머지 줄거리 및 결말 보기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더보기

 

 

타미나 공주의 설명을 듣던 다스탄은 단검의 손잡이 안에 특별한 능력이 봉인되어 있는 모래를 넣으면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는 사실을 듣고 그 모래를 구해 자신이 왕을 독살한 범인이 아님을 증명하려 한다. 타미나가 가지고 있던 모래를 빼앗아 왕의 장례식날 숨어든 다스탄은 유일하게 믿을 수 있다고 생각한 숙부 니잠을 몰래 만난다. 자신의 형 터스가 왕이 되기 위해 이 모든 것을 계획했다고 생각했던 다스탄은 숙부에게 단검에 대한 모든것을 이야기 하지만 결국 숙부가 범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니잠은 다스탄을 죽이고 단검을 빼앗아 오기 위해 최강의 암살자 하산신을 고용한다. 다스탄은 타미아와 함께 검을 봉인할 수 있는 안전한 장소로 향하지만 도착한 장소는 이미 하산신들이 매복을 하고 있었다. 이미 알라무트 제국 내부에서 배신자가 있다는 뜻이었다. 하산신과 동시에 다스탄을 쫒아 온 둘째 왕자 가르시브는 하산신의 독침에 맞아 죽게 된다. 그는 알라무트의 지하에 시간을 돌릴 수 있는 모래가 봉인되어 그곳에 칼을 꽃고 단검을 사용 했을 때 단검의 사용자가 원하는 만큼의 과거로 돌아갈 수 있다는 걸 알게된다. 그리고 숙부 니잠이 무엇을 원했던 건지도. 

 

니잠이 어렸을 때 형과 같이 나간 사냥에서 호랑이에게 잡아먹힐 뻔 한 자신의 형을 살려준 적이 있었는데 니잠은 그때로 돌아가 형을 구해주지 않고 자신이 왕이 되려는 계획을 세웠던 것이다. 모래가 봉인 된 지하에서 봉인된 모래에 단검을 박아 넣은 니잠을 제지하던 다스탄은 니잠에게서 칼을 빼앗아 알라무트를 막 침공 했을 당시로 시간을 돌린다. 

 

승리를 축하하고 있던 페르시아 군과 자신의 형들에게 모든 것을 말하며 니잠이 이 일의 배후라고 말을 하자 터스는 알라무트에서 무기를 적국으로 밀매 했다는 사실을 찾아낸 스파이를 심문해 보자는 해결책을 내 놓는다. 뒤 돌아가는 다스탄과 터스에게 칼을 빼들어 공격을 시도한 니잠은 모든 계획이 들통나 결국 죽게된다. 

 

타미나 공주에게 이 모든것이 오해에서 벌어진 일이라고 설명한 후 사과한 터스 왕자는 화해의 의미로 결혼 동맹을 제안한다. 다스탄 왕자는 자신이 가지고 있던 비밀 단검을 타미나 공주에게 건네 주며 청혼하고 타미나는 놀란 표정으로 그 단검을 건네 받는다. 

 

 

 

 

 

 

명작 영화라고 보기는 어렵지만 적당히 가벼운 스토리와 액션 씬들이 아무 생각 없이 보기에 좋은 영화인 것 같다. 그리고 나는 원래 사막이 배경인 액션 영화들을 좋아했기 때문에 정말 재미있게 본 영화이다. 스토리 전개를 중요하게 여기는 분들은 아마 이 영화를 재미 없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가벼운 분의기의 액션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 께 추천! 

 

그리고 다스탄과 타미나의 뜬금없는 로맨스가 좀 ㅋㅋㅋ그렇긴 했지만. 처음 본 순간 서로에게 호감을 느꼈지만 전쟁으로 맺어진 인연이기에 최대한 티를 안내려고 한다는 뉘앙스가 더 풍겼다면 더 자연스러웠을 것 같다. 

 

조금 벌크업 한 제이크 질렌할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ㅎㅎㅎ 
이게 바로 그 문제의 단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