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봐야 할 영화 

명작 영화 추천

 

 

플레이스 비욘드 더 파인즈 ( Place Beyond the Pines , 2012)

라이언 고슬링

브래들리 쿠퍼

데인 드한

 

 

"아버지에서 아들로"

이 대비되는, 또 되물림 되는 두 세대의 비극적인 이야기를 통해 과연 감독은 무엇을 보여주고 싶었을까? 

 

 

 

 

 

 

 

 

 

이번에 리뷰 할 영화는 2012년 개봉 한 플레이스 비욘드 더 파인즈 (Place beyond the pines) 이다. 영화에 나오는 배우들이 다 유명한 배우들 이고, 범죄, 드라마 장르라 무언가 스펙터클한 액션영화를 기대 했지만 생각보다 잔잔한 진행에, 여운이 많이 남는 영화였다. 

 

 

줄거리

 

 

주인공인 루크(라이언 고슬링)는 전국을 돌아다니며 모터사이클 스턴트를 하는 스턴트 맨이다. 1년전 왔었던 작은 시골에 다시 공연을 하러 온 루크는 1년전 자신과 하룻밤을 보낸 로미나가 자신의 아이를 낳았다는 사실을 알게된다. 거리낄 것도, 구애받는 법도 없던 루크는 큰 충격을 받는다. 자신을 버린 아버지 처럼 되고 싶지 않다는 생각에 루크는 모든 걸 그만두고 로미나의 마을에 정착해 아이와 함께 살겠다는 소박한 꿈을 가진다. 하지만 로미나는 이미 같이 살고 있는 남자친구가 있었고, 루크는 자신의 아이를 떳떳히 만날 수 없다. 전국을 떠돌아 다녔었기 때문에 루크는 모아둔 돈도 없는 상태였다. 

 

루크는 곧 마을 외곽의 자동차 수리점에 신세를 지게 되고, 옛날에 은행 털이를 했었다는 주인의 말에 그와 작당해 은행털이를 계획한다. 여러번의 은행 털이 끝에 루크는 결국 신입 경찰인 에이버리 (브래들리 쿠퍼)에게 잡혀 총에 맞아 사망하고 만다. 잠시간의 조사 후, 에이버리는 영웅 대접을 받게 되었다. 주택에 침입해 민간인 두명을 인질로 잡은 무장강도를 제압했다는 것이 이유였다. 하지만 에이버리는 말하지 않은것이 있다. 충분한 경고를 하지도 않았고, 루크가 먼저 총을 써지도 않은 상태에서 루크를 죽인 것.


시끄럽던 일이 지나가고, 에이버리는 경찰서 내에서 동료들과의 비리사건에 휘말리게 된다. 그는 정치가라면 딱 질색을 했지만, 검사인 아버지의 도움을 받고 위기를 극복 한 후 정치인의 길에 들어서게 된다. 정치에 발을 들이고, 에이버리는 신입 경찰때의 순수한 마음과 열정이 점점 식어감을 느낀다.

 

15년 후.

 

총에 맞아 죽은 루크의 아들 제이슨(데인 드한)은 고등학교를 다니고 있다. 에이버리의 아들 AJ도 에이버리와 함께 살기 시작 하면서 제이슨이 다니고 있는 학교로 전학을 오게 된다. 둘은 곧 친해졌지만, 마약을 사던 현장이 경찰에게 발각되어 경찰서에 잡혀간다. 자신의 아들이 경찰서에 잡혔다는 이야기를 들은 에이버리는 서둘러 경찰서에 도착 했고 거기서 제이슨을 보게된다. 에이버리는 한눈에 제이슨이 자신이 쏘아 죽인 루크의 아들이라는 사실을 한번에 알아채고 말로 설명할 수 없는 큰 충격을 받는다. 그는 곧 자신의 아들의 멱살을 잡으며 큰 대선을 앞두고 이게 뭐하는 짓이냐며 크게 혼을 내곤 제이슨을 가르치며 저 아이만은 절대 건들이지 말라며 경고한다.

 

AJ는 겁에 질려 알았다고 대답을 하지만, 다음날 학교에서 만난 제이슨에게 시비를 걸어 다투게 된다. 그는 제이슨에게 의뭉스런 미소를 지어 보이며 화해를 하자고 하고, 화해 기념으로 자신의 집에서 열리는 파티에 오라고 한다. 

 

 

결말 보기 (스포일러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더보기

 

 

에이버리가 없는 틈을 타 집에서 파티를 연 AJ는 파티에 온 제이슨에게 강제로 약을 가져오라며 시키고, 제이슨은 약국에서 약을 훔쳐 AJ의 집으로 다시 간다. 자신의 친아빠 이름이 루크이며, 은행강도였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던 제이슨은 AJ의 파티에서 AJ 아빠의 사진을 보게 되고, 그가 바로 자신의 친 아빠를 쏘아 죽인 경찰이라는 사실을 깨닫는다. 충격과 분노로 집을 뛰어나온 제이슨은 다음날 총을 구해 AJ가 혼자 있는 집으로 들어간다.

 

AJ를 기절시킨 제이슨은 마침 돌아온 에이버리에게 총구를 겨누며 단 한마디도 하지 말고 자신이 시키는 대로 하라고 말한다. 그렇지 않으면 바로 쏘겠다는 말도 함께. 에이버리는 아무 말 없이 제이슨의 말에 따랐고, 그 둘은 인적 드문 숲속으로 향한다. 

 

 

그곳에서 에이버리는 제이슨에게 미안하다며 눈물을 흘린다. 아마 사과 할 줄은 몰랐던 탓일까. 무언가 머뭇거리던 제이슨은 에이버리의 지갑을 가지고 그 자리에서 도망쳐 나왔다. 그 길로 제이슨은 가지고 있던 돈으로 오토바이를 사곤 어디론가 떠나버린다. 

 

 

 

 

별로 길지 않을거라고 생각 했던 아버지 (루크, 에이버리)의 이야기가 영화의 중반쯤까지 이어지고, 또 그 두사람의 아들 이야기가 나머지 반을 차지하는 영화의 구성은 아버지에서 아들에게로, 그 아들이 자라서 아버지가 되어 또 본인들의 자식에게로 되물림 되는 것들을 잘 보여준다. 에이버리는 자신만의 신념이 있었고 자신의 아버지 같은 검사가 되기 싫어 경찰이 된 것이었지만, 결국 자신의 아버지 처럼 정치의 길로 들어선다. AJ는 그런 자신의 아버지를 선망하는 눈으로, 동경하는 눈으로 쳐다본다. 언젠가는 자신의 아버지처럼 되겠다는 생각을 가진 채.

 

 

자신을 버린 아버지가 싫어 자신의 아들이 있는 마을에 정착한 루크는 결국 죽어 아이 곁에 있어줄 수 없게 되었다. 자신을 사랑해 주는 새아빠와 엄마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이슨은 친구들 사이에서 걷도는 모습을 보이고, 정착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는 자신의 아빠와 마찬가지로 오토바이 하나만 덜렁 타고 모든것을 뒤로한채 어딘가로 떠나는 모습을 보여준다. 마치 루크가 오토바이 스턴트를 하며 전국을 유랑하듯. 

 

 

다른 범죄, 스릴러 영화와는 확연하게 다른 스토리 전개와 이야기의 구성은 신선한 느낌과 잔잔한 여운을 주지만, 어떤 사람에게는 지루하고 재미 없게 비추어 질 수 있다는 생각을 했다.

 

 

사담>

 

영화에서 나오는 라이언 고슬링은 아주 매력적.

 

 

두 배우는 이 영화 후 실제로 연인사이로 발전 했다고 한다. 
신입 경찰때의 에이버리
에이버리의 아들 AJ와 루크의 아들 제이슨. 데인 드한 너무 좋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