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시리즈 순서

스타워즈 줄거리

 

 

 

 

 

스타워즈 시리즈는 편수도 많고 보는 순서도 헷갈리시는 분들이 많을거 같은데요,

오늘은 스타워즈 시리즈의 대략적인 줄거리와 보는 순서들을 가져왔습니다. 

 

 

시리즈의 흐름은 이렇습니다. 

 

 

1. 스타워즈: 에피소드 1 - 보이지 않는 위험 (1999)

Star Wars: Episode 1 - The Phantom Menace

 

2. 스타워즈: 에피소드 2 - 클론의 습격 (2002)

Star Wars: Episode 2 - Attack of The Clones

 

3. 스타워즈: 에피소드 3 - 시스의 복수 (2005)

Star Wars: Episode 3 - Revenge Of The Sith

 

4. 스타워즈: 에피소드 4 - 새로운 희망 (1997)

Star Wars

 

5. 스타워즈: 에피소드 5- 제국의 역습 (1980)

Star Wars: Episode 5 - The Empire Strikes Back

 

6. 스타워즈: 에피소드 6 - 제다이의 귀환 (1983)

Star Wars: Episode 6 - Return of The Jedi

 

7. 스타워즈: 에피소드 7 - 깨어난 포스 (2015)

Star Wars: The Force Awakens

 

8. 스타워즈: 에피소드 8 - 라스트 제다이 (2017)

Star Wars: The Last Jedi

 

9. 스타워즈: 에피소드 9 -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2020, 개봉 예정)

 

 

 

 

아니, 영화 편수도 많은데 개봉 순서도 뒤죽박죽이고 뭐 부터 봐야할 지 모르겠네요...

 

영화를 만들 때 1편부터 제작하지 않고 스토리의 중간부터 제작을 했기 때문입니다.

영화를 보실 때는 개봉 년도와 상관 없이 시리즈 1부터 순서대로 보시면 됩니다. 

 

 

 

 

 

이 아홉개의 본편 이외에도 외전격인 영화가 존재 하는데요, 그게 바로 "로그 원 (2016)""한 솔로 (2018)" 입니다.

스핀오프 편이라서 꼭 보지 않아도 스토리 이해와 진행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이 외전 두편을 포함해 영화를 시간의 순서대로 알려드리자면 이렇게 됩니다. 

본편 아홉편에 스핀오프 두편을 더하면 총 11편이 되겠네요.

 

 

Star Wars 보는 순서

 

에피소드 1: 보이지 않는 위험

에피소드 2: 클론의 습격

에피소드 3: 시스의 복수

한 솔로 : 스타워즈 스토리

로그 원 : 스타워즈 스토리

에피소드 4: 새로운 희망

에피소드 5: 제국의 역습

에피소드 6: 제다이의 귀환

에피소드 7: 깨어난 포스

에피소드 8: 라스트 제다이

 

 

 

 

 

그럼 이제 간단한 영화 줄거리를 알아볼까용? 

 

 

 

 

스타워즈 에피소드 1. 보이지 않는 위험

 

이 영화는 1999년에 개봉한 스타워즈의 첫번째 에피소드입니다. 배경은 아주 번 옛날의 은하계, 무역 항로를 독점하려는 무역 연합이 페드메 아마딜라 여왕이 통치하는 나부 행성을 공격하고, 이를 막기 위해 우주 평화의 수호자인 제다이들이 파견되면서 시작을 합니다. 

 

파견된 제다이 마스터 콰이곤과 그의 제자 오비완은 아마딜라 여왕을 구해 공화국으로 향하던중 타투인이라는 행성에 불시착을 하게 되고, 그 행성에서 영화의 주인공인 아나킨을 만납니다. 아나킨의 안에 잠재되어 있는 포스의 힘을 눈치챈 콰이곤은 아나킨을 주시하고 곧 그를 제다이로 만들기 위해 행성을 같이 떠나게 됩니다. 

 

어디에나 그렇듯 존재하는 악의 세력도 스타워즈 영화에 등장을 하는데요, 바로 어둠의 힘을 사용하는 어둠의 세력입니다. 이 어둠의 세력 중 하나인 다스 시디어스는 무역 연합을 조종하고 있었는데요, 다스 시디어스는 제다이와 아마딜라 여왕을 제거하기 위해 어둠의 전사 다스몰을 보냅니다. 과연, 아나킨에게는 어떤 일이 일어나고, 어둠의 세력과의 싸움은 어떻게 끝이 날까요? 

 

 

 

 

 

 

 

스타워즈 에피소드 2. 클론의  습격

 

여러 행성들이 존재하는 만큼, 스타워즈 세계관에서는 이 행성들이 '연합'을 맺어 우주의 질서와 평화를 유지하고 있는데 이게 바로 '공화국'입니다. 1편 이후, 수천개의 행성들이 공화국을 떠난다고 선포해 공화국에서 주도하던 은하계 회의는 아주 불안정하게 변했습니다. 은하계 회의에 나타난 정체 불명의 두쿠 백작이라는 사람의 공작 때문이었죠. 아마딜라 의원은 열세에 있는 제다이 기사들을 돕기 위해 공화국 군대를 창설하자는 사안의 표결을 위해 은하계 회의로 향하고 있었습니다.

 

공화국과 분리 된 수백개의 행성은 은하계의 새로운 위협으로 등장했고, 공화국 수상인 펠퍼핀은 제다이를 돕는다는 명분으로 공화국 대군의 창설을 허가합니다. 이 상황에서 아마딜라 의원은 암살자의 표적이 되고, 오비완은 암살을 사주한 사람을 조사하던 중 그 사람의 거주 행성이 공화국의 데이터 베이스에서 지워져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거대한 음모를 느낀 오비완은 그 행성으로 향하고... 오비완은 그곳에서 비밀리에 양성되고 있는 수만의 클론 대군을 발견합니다. 

 

아나킨에게는 암살 대상이 된 페드메를 호위 하라는 임무가 내려졌는데 곧 그는 페드메와 사랑에 빠지고 맙니다. 하지만 사랑은 진정한 제다이가 되기 위해선 버려야 할 것중 하나였죠. 과연 아나킨은 이를 극복하고 진정한 제다이로 거듭날 수 있을까요? 페드메와 아나킨의 사랑은 이루어 질 수 있을까요? 그리고 마침내 일어나고 만 클론 대군들과의 전쟁은 어떻게 끝이 날까요?

 

 

 

 

 

 

 

스타워즈 에피소드 3. 시스의 복수

 

2편에서 발발했던 클론 전쟁이 터지고 3년이 흘렀습니다. 공화국은 두쿠 백작의 공격에 무너져 가고 있었고, 공화국 내에서의 펠퍼핀 의장과 제다이의 사이에서도 분열이 생기고 있었습니다. 이런 와중, 제다이 기사단은 아나킨에게 아직은 제다이 자격을 줄 수 없다고 결정을 내리고, 아나킨과 그의 스승 오비완의 갈등도 커져만 갑니다. 

 

한편 아나킨은 한가지 꿈을 꾸는데 그건 바로 자신의 연인인 페드메가 출산 중 사망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아나킨의 불안을 눈치 채고 있던 공화국 수상 펠퍼핀은 자신의 편이 되어 어둠의 세계로 오면 절대적인 힘을 갖게 해 줄것이라고 아나킨을 유혹을 합니다. (결국 펠퍼핀도 어둠의 세력이었다는게 밝혀 졌네요) 유혹의 손을 뿌리치지 못하고 어둠의 세력에 완전 장악당한 아나킨은 결국 사랑하던 연인도 져버리고, 자신의 스승도 져버리게 됩니다. 화산 한 가운데서 서로의 목에 칼을 겨누게 된 아나킨과 오비완. 목슴을 건 슬픈 결투의 끝은...

 

 

 

 

 

 

 

스타워즈 에피소드 4. 새로운 희망

 

 

이 영화는 제일 처음 제작 된 스타워즈 영화이죠. 그리고 주인공도 바뀝니다. 바로 루크 스카이워커죠. 부모님이 없는 루크는 삼촌 아저씨, 아주머니와 타투인 행성에서 살고 있습니다. 루크는 그 나이대 소년들이 그렇듯 모험을 꿈꾸는 소년이었죠. 

 

3편 이후, 결국 공화국은 붕괴하게 되고 우주는 '은하 제국'의 독재 체제에 돌입하게 됩니다. 은하 제국은 모든 제다이를 말살하는 정책을 피며 사람들을 탄압을 하는 중이었습니다. 은하 제국의 독재 아래 많은 제다이들이 죽어 나갔죠.

 

독재에 반란하는 세력의 희망인 레아 공주는 은하 제국의 세력에 붙잡히게 되고, 그녀는 반란의 핵심요소가 될 설계도를 쓰리피오와 알투디투라는 로봇에 담아 도피를 시킵니다. 도망 친 로봇들은 타투인 행성에서 루크에 의해 발견되고 전쟁에서 마지막으로 살아남은 제다이가 루크를 발견하면서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 됩니다. 제다이는 루크에게 포스의 힘이 있다는 것을 깨닫고 그의 스승이 되기를 결심합니다. 

 

제다이 스승과 루크, 그리고 로봇들은 자신들을 추격해 오는 은하 제국을 피해 도망치던 와중 은하계에서 제일 빠른 우주선 '팔콘'의 선장 한 솔로와 합류하게 됩니다. 츄바카라는 유인원 외계인과 다니는 그는 곧 루크 일행을 도와 행성 하나를 파괴할 위력을 가진 적들의 본거지 '데스 스타'를 파괴하려는 계획을 세웁니다. 그 길만이 반란의 성공시킬 수 있었기 때문이죠.

 

은하 제국과의 결투는 어떻게 될까요? 

 

 

 

 

 

스타워즈 에피소드 4. 제국의 역습

 

 

반란군과 은하 제국군은 일진일퇴를 해가는 싸움을 계속 하고 있었습니다. 루크는 제국군과의 전투 중 얼음속에 사는 괴물에게 납치 되었다가 제다이 마스터 요다를 찾아가 수련을 받으라는 지시를 받습니다. 루크는 바로 습지대 혹성 다고바로 요다를 찾아 떠납니다. 

 

한편 실종된 루크를 찾으려고 호스 행성에 머물던 한 솔로 일행은 잡레아공주를 구출해 탈출하지만 제국군의 끈질긴 추격을 받습니다. 솔로는 기지를 발휘해 제국군을 따돌린 뒤 옛 동료인 랜도가 관리하는 구름의 도시를 찾아갑니다. 하지만 랜도는 솔로와 레아 공주를 제국군에게 팔아넘깁니다. 다시 제국군에게 인질로 붙잡힌 두사람... 그 소식을 들은 루크는 요다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이들을 구하기 위해 다고바 행성을 떠나게 됩니다. 제국 함선을 쫒아 승선한 루크는 그곳에서 다스 베이더와 맞닥뜨려 결전을 벌이게 됩니다. 여기서 모든 분들이 알고 있는 그 명장면이 나오죠?

 

 

I am your father...

 

 

 

 

 

 

 

스타워즈 에피소드 6. 제다이의 귀환

스타워즈 에피소드 7. 깨어난 포스

스타워즈 에피소드 8. 라스트 제다이

 

남은 세 시리즈는 한꺼번에 설명해 드릴께요. 스포일러가 너무 많이 포함 될거 같아서 나중에 하나하나 자세한 리뷰편을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제다이의 귀환 편에서는 아무리 악한 사람이라도 조금의 인간성과 사랑이 남아있었다 라는 것을 알게 해주는 편으로. 누가 뭐래도 엔딩의 여운이 정말 긴 그런 편입니다. 다스베이더가 자신의 친 아빠라는 사실을 확신받은 루크는 제국군과의 최종 전투를 하게 됩니다. 

 

 

깨어난 포스는 10년만에 개봉한 스타워즈 시리즈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샀었습니다.

다스베이더의 죽음과 제국군의 몰락 끝에 루크는 종적을 감추고, 제국은 퍼스트 오더라는 이름으로 부활을 합니다. 저항군인 '포 다메론'은 사라진 루크의 행방이 담긴 지도를 입수하는데 곧 퍼스트 오더의 추격에 쫒겨 같이 있던 로봇 BB-8에 지도를 맞기고 도피시킵니다. BB-8은 무사히 도망쳤지만, 포 다메론은 퍼스트 오더의 지휘관 '카일로 렌'에게 붙잡힙니다. 

 

자쿠 행성. 자신을 버리고 떠난 가족을 기다리던 소녀 '레이'는 도망치던 BB-8을 발견하게 되고, 카일로 렌은 BB-8의 행방을 추격하기 시작합니다. 처음부터 퍼스트 오더의 스톰 트루퍼(영화에서 흰색 갑옷을 입고 광선총을 쏘는 사람들)로 길러진 FN-2187은 무언가 잘못되었다는 생각에 퍼스트 오더에서 도망치기로 하고 포로로 잡힌 포를 구해 함께 탈출합니다. '핀'이라는 이름을 얻은 FN-2187은 우주선을 타고 도망치다 자쿠 행성에 추락합니다. 포는 실종되고, 핀은 포가 죽었다고 생각하던 찰나 레이와 BB-8을 만납니다. 하지만 카일로 렌의 추격으로 자쿠 행성은 쑥대밭이 되고, 설상가상 레이가 가지고 있던 우주선 마저 파괴되죠. 그들은 근처에서 발견한 낡은 우주선에 탑승하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전편에서 나왔던 한 솔로의 '밀레니엄 팔콘'호 였습니다. 

 

도둑맞은 팔콘호를 찾아다니던 한 솔로와 츄바카는 곧 자신들의 우주선을 발견, 저항군 기지로 향하던 레이와 핀을 도와주게 됩니다. 끈질기게 추격하던 퍼스트 오더에게 결국 레이는 납치되고, 카일로는 레이를 고문 해 루크 스카이워커의 위치를 알아내려 합니다. 하지만 레이는 그 와중에 포스의 힘을 각성하고 탈출합니다. 

 

레이는 과연...저항군 기지에 무사히 도착 해 루크를 찾을 수 있을까요? 그리고 카일로 렌과의 싸움은 어떻게 끝이날지...

 

 

라스트 제다이는 포스의 힘을 자각한 레이가 제다이는 없어져야 할 존재라며 협력을 거부하는 루크를 설득하며 수련을 하면서 격는 갈등, 그리고 약해져 가는 저항군의 퍼스트 오더에 대한 끈질긴 투항을 그리고 있습니다. 

 

 

 

 

* * * 

 

 

 

이렇게 해서 스타워즈 시리즈의 순서와 대략적인 줄거리를 알아보았는데요, 이제 어느정도 감이 잡히시나요? 최대한 스포일러는 피하려고 대략적인 줄거리만을 말해 드렸는데 곧 한편 한편의 상세한 줄거리와 함께 돌아오겠습니다. 

 

 

May the force be with you!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