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뷰

영화 추천 

 

 

 

"꿈은 이루어진다"

 

 

 

루디 이야기 ( Rudy , 1993 ) 

숀 애스틴 주연

데이빗 엔스포 감독

 

 

 

 

줄거리

 

 

루디 루티거는 아주 엄한 카톨릭 집안의 자식이다. 아버지는 루디의 의사는 개의치 않고 루디가 고등학교를 졸업 하면 다른 형제들과 마찬가지로 제철 공장에 취직 시키려는 계획을 세운다. 루디는 아버지의 뜻에 따라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제철 공장에 취직 해 쉐리와 약혼을 한다. 하지만 루디는 노트르담 대학교의 풋볼 선수가 되는 것이 꿈이었으며, 제철 공장에서 일을 하면서도 그 꿈을 포기하지 않는다. 

 

어느 날 제일 친했던 친구 에디의 죽음으로 루디는 큰 결심을 내리게 된다. 지금 껏 누군가 시키는 대로만 살아왔던 그가 드디어 자신이 하고싶은 것을 하기로 결정 한 것이다. 노트르담 대학교의 입학을 위해 루디는 근처의 쥬니어 칼리지로 갔고, 그곳에서 그는 운동장 관리인인 포츈을 만난다. 그의 도움을 받아 루디는 물품 보관 창고에서 몰래 잠을 자고, 도서관 쇼파에서 잠깐 눈을 붙이는 힘겨운 생활을 해나간다. 여기서 만난 마리라는 대학생에게 끌린 루디는 자신을 대학생이라고 속이고 만나지만 진실을 안 마리는 그의 곁을 떠난다.


 약 2년이란 세월동안 포기하지 않고 계속 노트르담 대학교에 입학 원서를 넣던 루디는 꿈에 그리던 노틀담으로부터 입학허가를 받는다. 하지만 입학 허가가 떨어졌다고 해서 무조건 풋볼 팀의 정식 경기에서 뛸 수 있었던 것은 아니었다. 170cm가 채 안되는 작은 체구의 그로서는 정식 선수로 발탁되는 것이 어려웠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루디의 강한 열망과 끈임없는 노력이 욘토 코치의 마음을 움직여 그는 연습게임에서 뛸수 있게는 됐지만, 정식 게임에는 출전 하지 못했다.

 

처음에는 루디의 열정을 이해하지 못하던 동료들도 결국 루디를 찬사하고 칭한하기 시작했고 자신의 동료로 받아들이고 마음을 열게 된다. 

 

 

과연 루디는 정식 게임에 참여 할 수 있을까? 

 

 

결말 보기 (스포일러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더보기

 

시간은 흘러 루디가 졸업하기 전의 마지막 게임날이 온다. 드디어 코치는 다음 시즌에 루디를 출전시킬 것에 동의하지만 새로운 수석 코치 디비안은 그에 반대 하는데... 루디는 그 마지막 게임에 자신의 말을 믿어주지 않던 아버지, 형제들, 그리고 자신을 도와준 운동장 관리인 포츈, 자신을 믿어준 친구들을 초대한다. 

 

하지만 마지막 쿼터가 되어서도 수석 코치는 루디를 출전시키지 않는다. 동료들은 그런 코치를 바라보다, 루디의 이름을 합창하기 시작하고 그 외침이 풋볼 구장에 있던 모든 사람들을 동참하게 만든다. 

 

풋볼 구장 안에 울려퍼지는 루디의 이름. 

 

결국 코치는 루디를 몇분 남지 않은 경기에 내보내게 되고, 루디는 풋볼구장으로 선수 교체가 되어 들어가게 된다. 

 

 

 {1975년 이후로 그 누구도 노틀담 구장을 그렇게 열광시킨 선수는 없었다. 다니앨 E. "루디" 루티거(Daniel E. "Rudy" Ruettiger)는 1976년 노틀담 대학을 졸업했다. 루디의 다섯 동생들은 모두 대학에 들어가 학위를 수여받았다.} 

 

 

감상평은...

 

비록 루디가 경기에 큰 공을 세운것도 아니고 팀을 승리로 이끈 주역은 아니지만 모두가 믿어주지 않았던 절망적인 상황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정말 감명깊은 영화다. 점점 루디의 열정에 빠져 그를 인정하게 되는 동료들을 보면서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과연 내가 저 상황이 되면 저렇게 최선을 다해서 내 꿈을 향해 갈 수 있을까 라는 생각도. 한편으론 자신이 이루고 싶은 꿈을 향해 그것을 이룰 때 까지 모든것을 쏟아 붓는 루디를 보며 부럽다는 생각도 했다. 

 

하지만 한편으로, 루디가 가지고 있던 고민들과 주변 사람들과의 마찰들을 조금만 더 심도있게 보여줬다면 결말에서 주는 여운이 더 극대화 되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나에게는 그냥 킬림타임용으로 괜찮았던 영화! 

 

 

 

마지막 경기의 마지막 쿼터에 결국 경기를 나갈 수 있게 된 루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