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추천

 

 

발레리안 : 천 개 행성의 도시 ( Valerian and the City of a Thousand Planets , 2017)

데인 드한

카라 델레바인

뤽 베송 감독

 

 

 

 

 

 

줄거리

 

 

28세기의 우주는 수천종의 생물들이 함께 어울려 살고 있는 시대이다. 발레리안(데인 드한)은 로렐린(카라 델레바인)과 함께 내려오는 임무를 수행하는 주 정부 요원이다. 그 둘에게 암시장에서 거래 되고 있는 30년전 사라진 '뮬'이란 행성의 마지막 컨버터를 회수해 오라는 임무가 내려온다. 컨버터란 뮬 행성에서만 서식했던 도마뱀으로, 물체를 복사 및 증식 시키는 능력을 가지고 있었는데, 뮬 행성이 파괴되면서 단 한마리만이 살아남은 개체였다. 그들은 키리안 행성의 빅마켓으로 향하지만 사건에 휘말려 외계 종족의 표적이 되어버리고 그 둘은 컨버터를 간신히 구출해 내 우주 수호부의 본거지인 알파 행성으로 향한다. 

 

알파 행성에 도착한 발레리안은 사령관에게 보고를 마치고, 그에게서 알파의 중심에 알수없는 바이러스가 퍼져 통신이 전혀 되지 않는 상태이며 파견된 탐사대가 단 한명도 돌아오지 않았다는 이야기를 듣는다. 사령관은 로렐린에게 컨버터를 자기가 가지고 있겠다고 하지만 발레리안과 로렐린은 너무 위험하다며 자신들이 보관하고 있겠다고 한다.

 

곧 우주의 회의가 있는 상황에서 여러 행성의 대표들이 회의장에 모였는데 갑자기 나타는 뮬 행성의 토착 종족이었던 펄(진주족)족의 회의장을 습격한다. 컨버터를 사령관이 가지고 있다고 생각 한 펄족들은 사령관을 납치하고, 펄족을 뒤쫒던 발레리안은 통신이 닿지 않는 레드존 근처에서 그들을 놓치고 조난되고 만다.

 

로렐린은 정보를 다루는 오리종족의 도움을 받아 발레리안을 찾아내고, 사령관을 뒤쫓아 알파 행성의 레드존 안으로 들어가게 된다. 

 

 

과연 그곳에선 어떤 진실이 기다리고 있을까? 

 

 

 

 

결말 보기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더보기

 

 

레드존. 사령관이 말한 테러리스트가 점거한 구역으로 들어간 그 둘은 사령관의 설명과는 다르게 별다른 바이러스가 존재하지 않으며 위험 요소가 전혀 없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그리고 그곳에서 만난 진주족의 말은 사령관의 말과는 사뭇 달랐다. 

 

그와 같은 시각. 사령관이 사라진 알파 행성의 본부에서는 사령관 대신 부사령관이 총 책임자가 되고, 그는 기밀문서에 대한 접근 권한을 부여받아 뮬 행성에 대한 자료를 열람하게 된다. 뮬 행성 근처에서 전쟁이 있었고, 그때 지휘관이었던 사령관은 아군의 피해를 최소화 하고 전쟁을 빨리 끝내기 위해 행성에서 생체반응을 감지 했음에도 불구하고 핵공격을 감행했다. 그 여파로 인해 뮬 행성은 파괴 되고 그곳에 살던 대부분의 펄족이 사망하게 된 것. 그 후 사령관은 자신의 직위가 박탈당할 까 무서워 모든 사실을 숨겼던 것이다.

 

그는 발레리안에게 마지막 남은 컨버터를 찾아오라는 명령을 내렸고, 알파 행성의 중심에 펄족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그곳을 은폐하려 했다. 

 

펄족들은 모든 사실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간이 저지른 잘못을 용서할 준비가 되어있다. 그저 자신들의 고향을 그리워 할 뿐이었다. 사실을 모두 알게 된 로렐린은 가지고 있던 컨버터를 펄족에게 돌려주고, 발레리안은 컨버터를 회수할 때 챙긴 마지막 남은 진주알을 돌려준다. 

 

사령관은 이 모든 사실이 알려질 바에 죽는것이 낫다며 대기 시켜놨던 로봇들에게 전원 사살 명령을 내리지만, 로봇들은 모두 파괴되고 펄족은 안전히 알파행성을 떠난다. 발레리안과 로렐린은 진주족이 무사히 떠다는 모습을 지켜본다.

 

 

 

 

 

솔직히 스토리는 그저 그렇고, 영화 내용의 전개도 뻔하다. 하지만 영화속의 색감이 너무 아름답고 신비로웠고, 2시간이라는 런닝타임을 느낄 사이도 없이 영화가 끝이 났다. 혹자는 뻔한 스토리 전개에 영상미도 그저 그런 영화라고 하지만 나는 개인적으로 재미있게 본 영화이다. 내가 좋아하는 배우들에 아름다운 색감. 적당히 섞여있는 액션 씬과 너무 과하지 않은 스토리 전개. 

 

 

아무 생각 없이 영화를 보고 싶으신 분들, 간만에 가볍게 영화를 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한다. 

(그리고 데인 드한을 좋아하는 분들도...!)

 

 

데인 드한 좋아

 

색감이 진짜 예쁘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