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기묘한 이야기 시즌 1

Stranger Things season 1

 

 

 

 

 

 

기묘한 이야기 Season 1

Stranger Things  

2016년 

시즌 1, 총 8화 

 

장르 

호러, 스릴러, SF

 

 

 

 

***


영어 원제가 Stransger Things인 미드 기묘한 이야기 입니다.

현재 넷플릭스에는 시즌 3까지 나온 상태이고 시즌 4가 촬영중이라고 하니 곧 방영이 되겠죠?

 

 

기묘한 이야기는 일단 제목 때문에 주춤하고 안보시는 분도 꽤 있고(그러게 왜 영제 번역을 기묘한 이야기로 한거야...), 호기심에 한번 틀었다가도 주인공들이 중학생 꼬마들이라는 것에 1화를 조금 보다 끄는 사람도 많습니다. 단언컨대 정말 재미있습니다. 2016년에 처음 방영 되었을때 미국 현지에서 엄청난 인기몰이를 했었고 화제가 많이 되었던 작품 입니다. 

 

 

그리고 80년대를 배경으로 한 작품인 만큼 여러가지 유명한 작품들의 오마주들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미국의 응답하라1998이라고 봐도 될 만큼 그 시대 추억의 작품들과 감성들이 들어있습니다. 드라마의 연출과 음악도 아주 훌륭하고 CG도 전혀 부자연스러운 점이 없습니다. 배우들이 어린 만큼 연기에 있어 어색한 면이 보일법도 한데 아주 훌륭하게 역할을 잘 소화하고 있구요. 포스터나 제목때문에 망설여 지시는 분들은 진짜 한번만 보세요ㅠㅠ 

 

 

 

 

줄거리

 

드라마의 배경은 80년대 미국, 인디애나 주의 작은 마을 호킨스.

 

 

 

왼쪽부터 윌, 마이크, 더스틴, 루카스

 

 

 

호킨스 마을에 사는 이 사총사는 항상 함께 다니며 과학 발명품을 만들고 덕질을 하는 일명 '너드'들입니다. 

항상 함께 만나서 등교를 하고, 학교가 끝나면 마이크의 집 지하실에 모여 보드게임을 하고 시간을 보내는 아이들에게 아주 큰 변화가 생기게 됩니다. 

 

그건 바로 어느날 실종된 '윌 바이어스' 때문이었습니다. 여느때와 같이 마이크의 집에 모여 던전앤드래곤 보드게임을 하고 헤어졌는데 아이들은 다음날이 되어서야 윌이 사라졌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윌의 형 조나단과 엄마 조이스

 

 

 

 

사라진 소년 윌의 엄마인 조이스와 형인 조나단은 아무 연락 없이 집에 오지 않은 윌에게 무슨 일이 생겼다고 생각해 마을 경찰 서장인 짐 호퍼에게 실종 신고를 합니다. 호퍼는 조이스에게 그 나이대 남자 아이들은 원래 그런다며 걱정하지 말라고 하지만 조이스의 주장에 못이겨 마을 사람들과 경찰서의 사람들을 동원해 근처 숲속을 수색하기 시작하죠. 

 

 

 

 

경찰서장 짐 호퍼

 

 


그는 수색 끝에 길가에서 윌이 타고 다니던 자전거를 발견 합니다. 한편, 윌의 실종과 동시에 마을에는 머리를 짧게 자른 여자아이가 나타나고, 50년 넘게 아무 사건도 없던 마을에 호킨스 마을에서 식당을 하고 있던 식당 주인이 자살을 하는 사건까지 일어나게 됩니다. 식당 주인은 자살한 것이 분명함에도, 호퍼는 무언가 석연치 않은 느낌을 받습니다. 그는 곧 무슨 안좋은 일이 생기고 있다는 느낌을 받기 시작하죠. 

 

그리고 마을 외곽에 위치한 알수없는 기관인 호킨스 연구소에서는 이상한 실험들을 하고 있는 중이었습니다.

 

 

 

마을에 나타난 정체불명의 여자아이.

 

 

호킨스 마을을 배회하던 여자아이는 곧 마이크와 루카스, 더스틴과 만나게 되고 마이크는 여자아이를 자신의 집 지하실로 데려옵니다. 그들은 곧 이 여자아이가 이상한 능력을 가졌다는 것을 알게 되고, 소녀에게 혹시 윌의 행방을 알수있냐고 묻죠. 

 

 

"혹시 윌이 어디 있는지 알아?"

 

"...뒤집힌 세계에 (Upside down)."

 

"그럼 윌은 무엇으로 부터 도망치고 있는건데?" 

 

"데모고르곤."

 

 

그녀는 아이들이 플레이 하던 던전앤드래곤 보드게임의 무시무시한 몬스터 데모고르곤을 가르킵니다. 그녀는 윌이 뒤집힌 세계에 갇혔다고 말을 하죠. 

마이크는 여자아이에게 손목에 있는 011이라는 문신으로 부터 엘 (Eleven; El)이라는 이름을 붙여주게 되고 함께 윌을 찾는것을 도와달라고 말합니다. 

 

 

 

윌의 행방을 찾을 수 없어 좌절하던 조이스는 마치 윌이 자신의 주변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그리고 전기 합선문제라고 생각했던 조명의 깜빡임이 윌이 자신에게 말을 걸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녀는 벽에 알파벳을 적고 크리스마스 전구를 달아 윌과 드디어 의사소통에 성공합니다. 

 

 

 

 

 

 

하지만 조이스의 말을 아무도 믿어주지 않습니다. 호퍼는 아이를 잃은 충격에 조이스가 헛것을 보고 있다고 말하죠. 조이스는 조다난에게도 벽속에서 나오는 얼굴이 없는 괴물을 봤다고 하지만 조나단은 단호히 이제 그런 망상에서 빠져나와야 한다며 조이스에게 말합니다. 

 

 

 

 

 

수색을 하던 호퍼는 마을에 있는 연구소를 찾아갑니다. 아무나 들일 수 없다는 경비병의 말에 사정을 해 연구소 안으로 들어가게 된 호퍼는 기묘한 느낌을 받게 되죠. 하지만 아무것도 발견하지 못한 호퍼는 연구소를 나왔고, 곧 마을 외곽의 채석장의 호수에서 윌의 시신이 발견됩니다. 

 

 

윌의 시신이 발견 됬음에도 사라지지 않는 찜찜한 기분에 호퍼는 어느 밤중에 연구소로 무단 침입을 하고 그곳에서 기묘한 무언가를 발견합니다. 그리고 그는 윌의 시신이 가짜라는 것을 알게되죠. 호퍼는 조나단에게 윌의 시신이 가짜였음을 말해줍니다. 

 

 

 

 

조나단과 마이크의 누나 낸시

 

 

윌의 장례식을 마친 조나단과 마이크의 누나 낸시는 함께 수색을 하기로 합니다. 낸시의 친구 바버라도 실종이 되었는데 낸시는 숲속에서 언뜻 봤던 얼굴이 없는 괴물이 바버라를 데려갔다고 생각을 하죠. 낸시는 조나단과 이야기 중 숲속에서 얼굴없는 괴물을 봤다고 이야기를 하고 조나단은 얼굴없는 괴물이 벽속에서 나왔다던 조이스의 말이 진짜였음을 알게 됩니다. 

 

 

이렇게 조나단과 낸시, 조이스와 호퍼, 일레븐과 아이들은 각자의 방법대로 윌을 찾아 나서게 되고 같은 결론에 도달하게 되죠. 벽에서 나온 얼굴 없는 괴물과 엘이 말한 데모고르곤. 뒤집힌 세계에 갇힌 윌과 정체불명의 무언가를 숨기고 있는 호킨스 연구소.

 

데모고르곤으로 부터 도망친다던 윌은 무사 할까요? 그리고 그 얼굴없는 괴물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결말 스포일러 << 

더보기

 

 

호킨스 마을에 있던 호킨스 연구소에서는 비밀리에 실험을 해왔습니다. 브래너 박사의 지휘 아래 인간의 무의식을 초월하는 실험들을 해 왔던 것이죠. 그 무의식의 경계를 뛰어 넘으면 새로운 능력에 눈을 뜨게 된다고 믿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지원자를 받고 사람을 납치해서 실험을 하던 브래너 박사는 같이 실험을 하던 테리 아이브스라는 여자가 낳은 아이를 납치합니다. 그 아이가 바로 일레븐며 박사는 일레븐이 고갯짓 하나로 사람을 죽일 수 있을 정도의 힘을 가졌다는 걸 알게 됩니다. 그리고 일레븐은 태어나서부터 마이크를 만나기 전 까지 연구소에 갇혀 여러 실험을 당하며 살게 됩니다. 

 

브래너 박사는 일레븐의 힘을 이용해 소련에 대항하는 어떤 무기를 만들어 보려고 하는 중이었습니다. 일레븐은 브래너 박사가 시키는 대로 러시아 군사기밀을 빼내기도 했죠. 하지만 어느날 엘은 그 무의식속에서 어떤 괴물과 마주칩니다. 박사는 곧 그 괴물이 사는 세계가 현실 세계와 연결되어 있을수도 있다고 생각을 하고, 그 괴물을 군사적 목적으로 쓸수는 없을까 고민하기 시작합니다. 

 

무의식의 세계에서 그것과 마주친 일레븐은 무서움에 항상 도망치기 일쑤였지만, 이번만큼은 도망치지 않고 그것과 제대로 마주하라는 브래너 박사의 말에 그것을 발견하자 그 괴물에게 천천히 다가갑니다. 하지만 일이 잘못되어 엘의 힘이 폭주하고 엄청난 에너지의 파장이 생기게 되죠. 

 

 

이 에너지의 파장은 너무나 강력해서 뒤집힌 세계와 이어져 있는 공간을 찢어버리게 됩니다. 그 균열은 곧 사람들이 '게이트'라고 부르는 뒤집힌 세계와 연결된 문이 되어 버리죠. 뒤집힌 세계로 가는 문을 열어버린 일레븐은 연구소를 탈출하게 되고, 마이크 일행을 만나게 된 것입니다. 

 

뒤집힌 세계와 통하는 문이 열려버리자 엘이 무의식의 세계에서 끊임없이 접촉을 해왔던 괴물이 호킨스 마을로 넘어오게 되고, 굶주린 괴물은 하나 둘 사람과 동물을 사냥하기 시작 하고, 공간의 균열이 심해지면서 마을 여기저기서 게이트가 나타났다 사라지기를 반복 합니다. 윌도 이렇게 해서 뒤집힌 세계에 갇히게 됐고 낸시의 친구 바버라도 이 괴물에게 잡혀간 것이죠. 하지만 똑똑했던 윌은 뒤집힌 세계에서 이 괴물을 피해 숨어서 도망다니며 구조를 기다립니다. 

 

 

조이스와 호퍼는 이 모든 사실을 알게 되고, 호킨스 연구소의 지하로 들어가 일레븐이 연 게이트를 통해 뒤집힌 세계로 윌을 구하러 들어가게 됩니다. 조나단과 낸시는 그 괴물을 피냄새로 유인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조이스와 호퍼가 뒤집힌 세계로 간 뒤 여러 함정과 덫을 설치하고 그 괴물을 유인해 죽이려는 계획을 세웁니다. 

 

 

그 사이 호킨스 연구소의 사람들은 일레븐이 호킨스 중학교에 있다는것을 알고 일레븐을 잡기위해 호킨스 중학교로 향하게 됩니다. 마이크와 더스틴, 루카스를 위협하는 브래너 박사와 연구원들에 일레븐은 그 사람들을 죽이게 되고 그 과정에서 피냄새를 맡은 괴물이 호킨즈 중학교로 향합니다. 

 

 

중학교에 나타난 괴물은 브래너 박사를 죽이고 아이들마저 죽이려고 하지만 엘은 그 괴물과 맞서 싸우다 괴물을 죽이고 자신도 사라지게 됩니다. 그와 동시에 뒤집힌 세계에서 윌을 구한 조이스와 호퍼도 현실 세계로 돌아오게 되고 모든 사건이 마무리 되죠. 

 

엘은 사라졌지만, 사람들은 저 어딘가에 엘이 살아있다고 믿습니다. 

윌은 무사히 돌아왔지만 아이는 예전과 같지 않았습니다. 드라마는 윌이 화장실에서 이상한 민달팽이 같은 생물을 토해내는 장면을 마지막으로 끝이 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