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티스의 비밀상담소 시즌 1 리뷰 

 

 

 

 

 

오티스의 비밀상담소 시즌 1

2019

시즌 1, 총 8화 

 

 

장르

TV 드라마, 코미디, 10대 

 

 

 

 

 

***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중 하나인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입니다. 영어 제목은 Sex Education 이더라구요. 

올해 시즌2도 방영을 했습니다. 

 

영국을 배경으로 하는 영국 드라마고, 내용은 진짜 재미있습니다. 장르에서 알 수도 있듯 10대 고등학생들을 주제로 한 하이틴 드라마입니다. 한국에서 이런 내용으로 만약 드라마를 만들었으면 방송도 못됐을 것 같은데 정말 영국은 이런 주제에 있어서는 개방적인것 같네요. 대표적인 하이틴 드라마로는 스킨스가 있죠? 

 

드라마의 내용은 무어데일 고등학교를 다니는 오티스가 학교 친구들을 상대로 성에 대한 상담을 해주는 이야기 입니다. 

 

 

 

 

주인공인 오티스 밀번 

 

 

 

오티스 밀번은 조용하고 별탈없이 고등학교 생활을 끝내고 싶어하는 소심하고 찌질한 학생입니다. 

(첨에는 보면서 진짜 배우가 배역에 잘어울린다는 생각을 하며 봤는데 보면 볼수록 너무 매력적이더라구요. 그리고 알고보니 배우가 유명한 영화에서 주연을 맡은 배우였는데 왜 못알아봤지?) 

 

 

 

 

오티스의 엄마 진 밀번

 

 

 

오티스의 엄마는 조금 특별한 직업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사람들의 성 문제에 대해 상담을 해주는 성 상담가 입니다. 

그런 엄마의 밑에서 자라서 그런지 오티스는 성에 대한 지식은 또래의 아이들이 넘을 수 없을만큼 넘치는데 

정작 본인은 발작이 올 정도로 성행위에 거부감을 느낍니다. 

 

 

(진 밀번역의 질리언 앤더슨도 유명한 배우이죠. 엑스파일 스컬리) 

 

 

그도 그럴것이, 엄마가 데려오는 남자들이 거의 매일 바뀌어 있으며 항상 그 남자들이 화장실과 오티스의 방을 착각해서 문을 열고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말이죠. 물론 어렸을때의 어떤 일이 트라우마로 변한 이유도 있습니다. 

 

 

 

 

 

 

 

 

오티스에겐 9살때부터 알고 지낸 에릭이라는 친구가 있습니다. 

에릭도 아주 매력적인 캐릭터죠. 동성애자인 그는 주변의 시선에 기죽지 않고 꿋꿋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추구합니다. 

 

 

 

오티스와 에릭

 

 

 

오티스는 학교 수업시간에 애덤 그로프라는 문제아와 같은 조가 됩니다. 애덤은 무어데일 고등학교 교장의 아들로 엄청나게 사고를 치고 다니는 문제아입니다. 그리고 에릭을 시시때때로 괴롭히기도 하죠. 애덤이 학교 과제때문에 오티스의 집에 오게 되고, 그는 오티스의 엄마가 성 상담사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오티스의 엄마와 이야기 하던 와중에 애덤은 자신이 여자친구와 관계중 사정을 못한다는걸 들키고는 화를내며 집으로 돌아갑니다. 

 

 

 

 

다음 날 애덤은 학교에 오티스의 엄마가 성행위에 관련해 찍은 강의를 유포해 버리고 오티스는 친구들에게 들키고 싶지 않던 사실이 탄로나자 교실을 박차고 뛰쳐 나갑니다. 하지만 애덤도 사실 겉모습과는 다르게 아빠의 인정을 받고 싶어하며, 단지 자신이 부딪힌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 지 몰라하는 서투른 아이일 뿐이었습니다. 자신을 지키려고 오히려 오버해서 행동하는 면도 있죠. 

 

오티스는 학교의 온갖 더러운 소문은 다 가지고 있는 메이브 와일리와 함께 얼떨결에 애덤이 가지고 있는 성적 문제를 해결해 주게 되고, 이것을 계기로 본격적인 성 상담소 일을 시작하게 됩니다. 

 

 

 

메이브는 독특하고 매력적인 캐릭터다

 

 

하지만 메이브와 같이 상담 일을 진행하면 할수록 오티스는 자신이 메이브에 빠져들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아이들은 메이브에 대한 나쁜 소문들을 뒤에서 퍼트리지만 메이브는 이에 굴하지 않고 자신이 원하는대로 살고, 오티스는 그런 소문들이 다 근거없는 헛소문들이며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는 곧 똑똑하고 거리낌 없는 그녀의 모습에 매료되죠. 

 

 

하지만 메이브는 잭슨이라는 학교의 수영부이자 학생회장과 사귀게 되고, 오티스는 마음 고생을 엄청나게 하게 됩니다. 

 

 

오티스와 메이브가 잘 됐으면 좋겠는데... 과연 어떻게 될지는 넷플릭스로 직접 보시는 편이 좋겠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