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 리뷰 

기묘한 이야기 시즌 3 줄거리 

Stranger Things season 3

 

 

 

 

기묘한 이야기 시즌 3

Stranger Things Season 3

2019년 

시즌 3, 총 8화 

 

장르 

호러, 스릴러, SF

 


시즌 1 리뷰 https://ejsup.tistory.com/21

시즌 2 리뷰 https://ejsup.tistory.com/22


 

 

***

넷플릭스 오리지널 기묘한 이야기 시즌 3 입니다. 

 

과연 시즌 3은 어떻게 전개가 될지 기대를 많이 했었는데 워낙 시즌 1, 2를 재밌게 봐서 그런지 시즌 3도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시즌 2가 종료 한 이후로 2년의 공백기가 있어 방영 할때 사람들의 엄청난 관심을 샀죠. 시즌 1이 2016년에 방영하고 3년이란 시간이 지난거여서, 시즌 3을 보면 시즌 1의 꼬맹이들이... 아주많이 큰 걸 보실 수 있을거에요. 

 

뭐 기대를 져버리지 않는 드라마였습니다. 전 시즌들보다 커진 스케일과 업그레이드 된 더 이상한 괴물로 돌아왔습니다. 제가 이 드라마에서 제일 좋아하는 점은 등장하는 모든 인물들이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스토리 전개에 있어 중요하지 않은 사람이 없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8화가 다 끝나고 쿠키 영상이 하나 존재하니 그것까지 꼭 챙겨보시길!

 

 

 

 

줄거리

 

 

러시아의 한 연구실. 

방호복을 입은 사람이 기계의 스위치를 누르자 이상한 빔이 벽쪽으로 쏘아집니다. 

 

 

 

 

 

 

바로 그들은 호킨스 마을에 열렸던 뒤집힌 세계로 통하는 게이트를 다시 열려는 실험을 하고 있는 중이었습니다. 하지만 기술력의 문제인건지, 장소의 문제인건지 기계는 폭발하고 소련 군복을 입은 군인이 알렉세이라는 연구원에게 딱 1년의 기간을 준다고 말합니다. 

 

 

 

새로운 캐릭터_알렉세이 feat 1년 남은 목숨

 

 

 

 

호킨스는 게이트가 닫히고 아주 평화로운 일상의 나날이었습니다. 모두에게 새로운 시작이었죠.

 

 

마이크와 엘은 서로 사귀기 시작했고 틈만나면 벌어지는 애정행각에 엘의 서류상의 보호자가 된 호퍼는 아주 심기가 불편했죠. 더스틴도 여름캠프에 갔다 온 사이 수지라는 여자친구가 생기고, 루카스와 맥스도 티격태격 연애중이었습니다. 윌만이 변해버린 친구들 사이에서 소외감을 느낍니다. 

 

 

마이크와 엘 

 

 

더스틴은 제일 높은 곳에 통신 장비를 세우면 수지와 아무리 멀리 떨어져 있어도 무전을 할 수 있다며 친구들을 데리고 호킨스의 가장 높은 언덕으로 향합니다. 어두워질때까지 무전기를 잡고 있던 더스틴은 이상한 통신 하나를 포착합니다. 바로 러시아어로 된 통신이었죠. 더스틴은 그것이 러시아 군인의 비밀 무전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별로 사이가 좋지 않았던 엘은 맥스와 절친이 됩니다. 

서로 연애 이야기를 하는걸 보면 정말 귀엽기도 하고 웃깁니다. 

 

 

 

 

 

 

시즌 2에서 새로 등장했던 맥스의 오빠 빌리는 동네 수영장의 안전요원으로 취직을 했습니다. 그는 수영장에 오는 여자들의 시선을 즐기며 그중 마음에 드는 상대에게 추파를 던지기도 했는데 예전부터 자신의 마음에 들었던 마이크의 엄마에게 대쉬를 합니다. (불륜 뭐임...)

 

 

 

시즌 3의 새로운 빌런 빌리

 

 

 

일방적으로 어느 모텔 앞에서 기다리고 있겠다고 한 빌리는 마이크의 엄마를 만나러 가는 도중 아주 이상한 사건에 휘말리게 됩니다. 신이 나서 차를 몰고 모텔로 가던 빌리는 앞을 보지 못해 무언가를 차로 치게되고, 브림본 제철소라는 폐창고 앞에 정차하게 되죠. 그곳에서 빌리는 뒤집힌 세계로 넘어가게 되고, 마인드 플레이어에게서 새로운 숙주로 선택되게 됩니다. 

 

 

 

 

 

 

 

호킨스에는 스타코트 몰이라는 커다란 몰이 들어서게 됩니다. 그때문에 마을의 상권이 다 죽게 되고, 거의 망해가는 잡화점에서 게속 일을  하던 조이스는 어느날 잡화점 안에 붙여놓은 자석들이 모두 땅으로 떨어진 걸 발견 합니다. 아무리 자석을 다시 붙이려고 해도 자석은 붙지 않고 땅으로 떨어졌죠. 그녀는 어젯 밤 집에서 냉장고의 자석에 똑같은 현상이 벌어진 걸 기억하곤 뭔가 이상한 일이 일어난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조이스는 윌이 다니는 중학교 과학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아주 강력한 자기장이 형성이 되면 순간적으로 자석들이 자력을 잃게 된다는 것을 알게됩니다(어디까지나 이론적으로.) 그녀는 호퍼에게 이를 알리며 다시 호킨스에서 게이트가 열렸을지도 모른다고 하지만, 조이스에게 데이트 신청을 했다 대차게 바람을 맞은 호퍼는 조이스의 말을 귓등으로도 듣질 않죠.   

 

 

 

 

 

 

낸시와 조나단은 졸업과 동시에 호킨스 신문사에 취직을 합니다. 낸시는 어떤 할머니로부터 쥐들이 미쳐 날뛴다는 제보전화를 받고 조나단과 몰래 조사를 하러 가고, 그곳에서 이상한 느낌을 받은 이 둘은 따로 조사에 착수하게 됩니다. 

 

 

스티브는 대학 진학을 포기하고 스타코트 몰 안의 스쿱스 아호이의 직원이 되었습니다. 더스틴은 녹음 한 러시아 비밀통신을 스티브에게 가져가 해석 해 달라고 합니다. (이 둘은 2편이후로 절친이 되었습니다 ㅋㅋㅋ 둘의 케미가 은근 좋음.)

 

 

스티브와 더스틴, 그리고 또다른 새로운 캐릭터 로빈

 

 

그리고 더스틴이 들고온 러시아어를 같이 일하는 로빈이 해석하게 되면서 이 세명은 함께 조사에 착수합니다. 그들은 곧 스타코트 몰 뒤의 숨겨진 창고를 발견합니다. 

 

그곳에 들어가 보기로 결정을 내리지만 도저히 러시아 경비원 두명을 따돌리고 엑세스 카드를 훔쳐 문을 열고 들어갈 길이 보이지 않았죠. 그러다 로빈이 스쿱스 아호이 가게안의 환풍구가 그 창고의 환풍구와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알아냈고, 아이스크림을 사러 나타난 루카스의 동생 에리카가 좁은 환풍구를 기어가 창고문을 열어줍니다.

 

 

간신히 꼬셔낸 에리카

 

 

 

하지만 그 창고는 지하의 연구소로 내려가는 엘리베이터였고, 갑자기 작동한 엘리베이터 때문에 아이들은 지하 깊숙히 들어가게 됩니다. 그곳은 바로 소련군들이 몰래 지은 연구소였는데, 그곳에서 그들은 곧 군인들에게 발각되고, 스티브와 로빈은 잡히게 됩니다. 더스틴과 에리카만이 간신히 환풍구로 도망치게 되죠. 

 

 

 

 

 

 

과연, 로빈과 스티브는 그 군사시설에서 무사히 탈출할 수 있을까요? 

러시아군은 왜 호킨스에 비밀연구소를 지었을까요?

그리고 다시 돌아온 마인드 플레이어와의 결투는 어떻게 될까요? 그리고 새로운 숙주가 된 빌리의 운명은?

 

 

 

 

>>>결말 보기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더보기

 

 

코웃음만 치던 호퍼는 조이스의 주장에 못이겨 결국 함께 조사를 시작합니다. 그리고 정체불명의 누군가가 호킨스 마을의 토지를 매입했다는 사실을 알게되죠. 팔린 집들을 하나씩 조사하던 호퍼와 조이스는 한 농장 지하에서 알렉세이를 잡게 되고 유일하게 러시아어를 할수 있는 머레이를 찾아갑니다. 

 

 

은근 개그캐릭터

 

 

머레이는 알렉세이의 통역을 해주면서 호킨스의 모든 사실을 알게 됩니다. 기계를 만든 알렉세이에게 어떻게 하면 기계를 폭빌 시킬수 있는지까지 들은 사람들은 함께 호킨스로 향합니다. 하지만 호킨스의 축제에서 알렉세이는 소련군 측에서 보낸 암살자한테 총을 맞아 사망합니다 ㅠㅠ 알렉세이...자신도 미국인이 된다면 이런 자유를 맛볼 수 있는거냐던... 짠한 캐릭터였는데.

 

 

그 사이, 첫 숙주가 된 빌리가 엄청나게 사람들을 브림본 제철소로 데려간 결과, 호킨스엔 엄청 많은 숙주들이 탄생하게 됩니다. 마인드 플레이어는 그 숙주들을 흡수해 엄청나게 덩치가 큰 괴물로 변하게 되죠. 드디어 실체를 가지게 된 마인드 플레이어는 엘을 뒤쫒기 시작 합니다. 전 시즌에서 자신을 몰아내고 게이트를 닫아버린 엘을 견제하기 위해서인지, 아니면 훗날 자신이 다시 현실 세계에 들어왔을때의 위협을 제거하기 위해서인지, 마인드 플레이어는 엘을 죽이려고 합니다. 마인드 플레이어의 공격을 받게 된 엘은 자신의 힘을 모두 잃어버리게 되죠. 

 

 

아이들이 스타코트 몰에 숨어 마인드 플레이어와 대치하는 사이, 조이스와 호퍼, 머레이는 더스틴이 발견한 창고를 통해 연구소에 들어갑니다. 머레이는 따로 흩어져 전압 차단기를 내리려 일행과 흩어지고 조이스와 호퍼는 기계를 멈출 수 있는 열쇠를 획득하죠. 

 

 

그리고 끝내 엘은 스타코트 몰에서 마인드 플레이어에게 붙잡히게 되는데... 예전에 잠깐 엿본 빌리의 행복했던 기억이 문득 떠오릅니다.

 

 

 

 

 "2 미터"

 

"네가 그 사람한테 말했어"

 

"파도가 2미터도 넘었다고"

 

 

 

 

엘의 목을 조르다 멈칫하는 빌리

 

 

그 말에 마인드 플레이어의 지배를 받고 있던 빌리가 동요합니다. (나름 사연있는 악역)

빌리는...대단히 많이 등장하지는 않는데 진짜 존재감이 큰거 같아요. 배우의 기량일지 아니면 캐릭터 자체가 그런지. 

 

계속되는 엘의 말에 빌리는 정신을 차리고, 마인드 플레이어에게서 엘을 지켜줍니다. 

마인드 플레이어는 자신의 지배를 벗어나 반항하는 빌리를 죽이고, 빌리는 죽어가며 자신에게 달려온 맥스에게 미안하다라는 말을 남기며 숨을 거둡니다.

 

그와 동시에 조이스는 기계 폭파에 성공하는데...

갑자기 들이닥친 러시아 사람과의 싸움 때문에 기계에 너무 가까이에 있던 호퍼가 폭발에 휘말려 사망하게 됩니다. 

 

 

 

 

기계를 폭파하자 조금 열렸던 게이트가 다시 닫히고, 마인드 플레이어는 죽게 됩니다.

 

 

모든 전투가 끝나고 3개월 후, 조이스의 가족은 엘과 함께 다른주로 이사를 가게 됩니다. 친구와 떨어져야 하는 윌과 낸시와 떨어져야 하는 조나단, 마이크와 떨어져야 하는 엘은 어떻게 될려나... 아마 시즌 4에서 알게 되겠죠. 

 

 

그리고 마지막에 쿠키 영상이 있는데 러시아의 감옥에서 군인이 감옥에 있는 사람을 꺼내려고 합니다. 그러자 다른 사람이 "미국인 말고"라고 하며 옆방을 가르키죠. 여기서 추측해 보건대, 아마 호퍼는 죽지 않았으며 기계가 폭발 한 뒤 러시아 군복을 입고 있던 호퍼를 소련군으로 착각해 데려갔을 수도 있겠다 싶더라구요.  

 

 

그리고 감옥에서 꺼낸 러시아 남자를 큰 철장 안에다 넣는데 그곳에서 데모독이 나오면서 시즌 3이 종료가 됩니다. 

 

 

아마 시즌 4는... 러시아에서 게이트를 여는것에 성공을 하고 힘을 잃어버린 엘이 힘을 찾게 된다던지, 아니면 시즌 2에서 잠깐 나온 비슷한 능력을 가진 사람들이 좀더 비중 있게 등장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러시아에 호퍼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호퍼를 구하러 가거나 할 것 같은데 상자는 열어봐야 아는 법이죠! 

 

 

 

 

봐도봐도 재밌는듯. 빨리 시즌 4 나왔으면 좋겠당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