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도 넷플릭스 서비스가 시작 되면서 넷플릭스로 영화나 TV드라마를 보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지금 시기가 시기인지라 집에 나가지 않는 사람들이 늘면서 넷플릭스를 이용하는 분들이 더 많아졌을 텐데요, 

넷플릭스 서비스가 처음 시작되었을 때 몇 없던 한글 자막 지원도 점점 늘어나고 있긴 한데 아직은 한국어 자막이 없는 프로램도 꽤 되기 때문에 따로 넷플릭스에 다운받은 자막을 입힐 수 없는지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크롬 웹 브라우저의 확장프로그램인 'Super Netflix'를 알게 되었죠! 

 

 

이 방법은 Chrome으로 넷플릭스를 켜서 보는 경우에만 해당이 되니 이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STEP 1

 

1. Chrome 브라우저를 실행시킵니다. 

 

만약 크롬 브라우저가 없는 분들은 원래 쓰던 브라우저로 인터넷에 접속 한 뒤 https://www.google.com/chrome/ 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2. Chrome에 Super Netflix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합니다. 

 

크롬에서 Super netlix를 검색 합니다. 아니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 들어가 확장 프로그램을 크롬에 추가해 줍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super-netflix/iakpdiefpdniabbekcbofaanjcpjkloe

 

 

 

 

STEP 2

 

1. 본인이 원하는 드라마나 영화의 자막 파일을 준비합니다. 

 

한글로 된 자막파일을 따로 준비 해야 합니다.

보통 한국어 자막파일은 smi 혹은 srt로 되어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불러올 수 있는 자막파일의 형식은 dfxp이기 때문에 자막파일 형식을 바꿔줘야 합니다. 

 

 

2. 자막 파일 형식을 dfxp로 바꿔줍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가지고 있는 자막 파일을 dfxp 형식으로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http://convert.4get.kr/ko/ 

 

 

 

STEP 3

 

1. 확장프로그램도 설치 했고, 자막파일도 변환 했으면 넷플릭스를 실행 해 보고싶은 프로그램을 재생합니다. 

 

평소와는 조금 다른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건데요, 아래 화면과 같이 왼쪽 위에 있는 CC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변환한 자막파일을 불러옵니다. dfxp 자막파일을 불러오고 자막 옵션을 보면 본인이 변환한 자막이 자막 옵션에 추가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겁니다. 

 

화면이 아래와 같이 뜨면 성공적으로 한글 자막을 입히는데 성공한 겁니다. 

 

 

 

 

 

 

 

 

 

'Info'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공인세무사 시험 EA exam  (0) 2020.01.1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