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세무사 시험 (Enrollment Agent exam; 이하 EA exam)에 관한 정보를 가져 왔습니다. 

 

 

CPA자격증은 범위도 넓고, 회계관련 학점을 특정시간 이상 회계 전공 학점을 이수해야 응시 자격이 주어지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비교적 쉬운 EA 자격증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요, 일단 이 EA 자격증이란 뭘까요?

 

 

미국 공인세무사인 EA는 미국 연방정부에서 자격을 인정받고, 납세자 대신 세금 보고서등 세무 업무를 대리할 수가 있습니다. 시험은 실무를 위주로 세법에 대한 기본 컨셉 이해를 주 목적으로 삼고 있다고 하네요.

 

 

이 EA 시험은 총 세개의 파트로 나누어 집니다. 

 

Part 1. Individual

Part 2. Business

Part 3. Practice 

 

세개의 파트를 다 통과해야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습니다. 

어느 파트를 먼저 치든 상관이 없구요, 만약 파트 1을 합격하면 2년동안 유효기간이 주어집니다. 그렇기에 나머지 파트 2와 파트 3을 2년안에 합격해야 하는 것이죠. 

 

 

각 파트당 100문제의 객관식의 4지선다형 문제들이 주어지고, 시험시간은 각 3시간 30분입니다. 시험은 2월, 3월, 4월에는 일정이 없고 그 해 5월부터 다음 해 2월 사이에서만 이루어 집니다. 시험 장소에 도착하면 컴퓨터로 시험을 치게 되고 시험 결과는 시험이 종료되면 바로 알수 있습니다.

 

 

 

EA 시험을 보기 위해선 PTIN이라는 것을 발급 받아야 합니다. 시험을 스케줄 하기 위해선 반드시 이 PTIN을 입력해야 하기 때문이죠. 번호의 발급은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 create new account를 하시면 됩니다. 

 

https://rpr.irs.gov/datamart/mainMenuUSIRS.do

불러오는 중입니다...

 

 

 

이 EA 시험은 'Prometrics'라는 기관에서 주관하고 있습니다. 시험을 스케줄 하기 위해선 이 prometics에 회원 가입을 한 뒤, 시험을 스케줄 해야 하죠. PTIN을 발급 받으셨으면 이제 prometrics 에 접속을 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누르신 후 마찬가지로 create account를 클릭한 뒤 회원가입을 마치면 시험 스케줄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뜨게 됩니다. 

 

 

https://myaccount.prometric.com/login/IRS/IRS

 

https://myaccount.prometric.com/login/IRS/IRS

 

myaccount.prometric.com

 

 

 

 

 

이런 식으로 schedule 할 수 있는 화면이 뜨구요, 본인의 Zip code에 따라 시험장소도 달라지고 조금 먼곳에 원하는 날짜의 시간이 비어 있으면 그 장소를 시험장으로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EA 자격증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다들 열공 해서 꼭 합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화이팅~~ 

'Info'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릭스 한글 자막 입히기  (1) 2020.03.2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