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스팀에서 역전 재판 123 나루호도 설렉션이 발매가 되었죠? 

 

 

역전재판은 변호사인 나루호도 류이치가 되어 의뢰인들의 무죄를 증명하는 게임입니다. 나루호도는 법정에서 검사와 증인들을 상대로 반론과 반박, 때론 억지도 써가며 재판을 진행하게 됩니다. 재판 과정은 크게 현장 조사, 주변인 탐문, 법정에서의 심문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생각보다 플레이 타임은 긴 편입니다.  

 

 

그리고 상대방의 진술에서 헛점을 발견 했을 때 항상 등장하는 나루호도의 전매 특허 이의 있음! 

 

 

 

 

 

그리고 중구난방이었던 핸드폰 버전이나 닌텐도 버전의 번역과는 달리, 단어도 하나로 통일 시키고 그래픽도 다듬어졌습니다. 그리고 다는 아니지만, '이의있음!' '받아랏' '잠깐' 등의 음성이 한국어로 지원된다는 점이 큰 차이점이죠. 

 

역전재판 1은 그다지 어려운 것이 없고, 저장을 하지 않아도 한번만에 깰 수 있었지만, 2편과 3편으로 넘어가면서 조금 까다롭고 어려워지는 느낌이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 법원에서 증거나 잘못된 주장을 할 경우 상단에 있는 페널티 바가 줄어들게 되는데요, 자칫하면 게임 오버가 되어버릴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 자체는 몰입도가 있어서 플레이를 하다보면 시간이 훌쩍 지나기도 합니다. 가끔 게임 속 상황에서는 이렇게 추궁을 하면 바로 헛점이 들어나는 것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지만 게임이니까요 😊 아무 생각 없이 해야지 이렇게 저렇게 생각하다 보면 끝이 없달까...

 

 

 

저렇게 보여도 묘하게 개그 캐릭터인 재판관 아저씨 입니다. 나루호도나 검사들의 페이스에 항상 휘말리죠. 그리고 모든 정황이 밝혀지면 재판관이 이와 같이 무죄 선고를 해줍니다. 

 

 

 

 

 

 

리메이크 되어 나온 역전재판 1,2,3 나루호도 설렉션은 좀더 깔끔한 그래픽과 개선된 인터페이스들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스팀 공식 한국어 지원이라는 점도 아주 좋았구요. 따로 패치를 적용 안해도 되니까요. 플레이 해본지 오래 되신 분들이나, 한번도 해보지 않으신 분들은 시간 나실 때 한 번 플레이 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역전재판처럼 스팀에서 공식 한국어 지원이 되는 다른 게임들이 많아 졌음 좋겠네용 

+ Recent posts